[AD Shofar] 2019년 12월 12일 중국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Union Pay(유니온페이)는 UAB은행과 제휴식을 가졌다. 유니온페이 서비스는 비접촉식 결제를 통해 미얀마의 다양한 상가와 식당 500여개 가맹점에서 쉽게 결제가 가능하게 되며 국내 발급 카드 사용자들은 전세계 42개국 2천만개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는 미얀마 전자결제 활성화를 시키고 결제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온페이 동남아시아 담당 부장 Wenhui Yang은 유니온페이와 UAB은행과 제휴를 하고 미얀마 금융기관을 늘리면서 미얀마 전역 주요 가맹점에서 보다 편리하게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미얀마에서도 현금없는 거래를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UAB은행 CEO Mr. Christopher Loh는 이번 제휴와 함께 UAB은행 고객들은 ATM에서 보다 안전하게 출금을 할 수 있도록 모든 ATM에 대한 EMV인증을 받았다고 강조하였다.

최근 몇년간 미얀마의 결제 시스템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UPI에서는 미얀마결제연합 (Myanmar Payment Union)와 제휴하여 유니온페이 칩카드를 표준으로 정하고 UAB은행을 포함한 8개 금융기관의 카드 발급이 되고 있다. 이런 결과로 현재 미얀마에서 가장 많이 발급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가 되었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