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6년 1월 28일, 양곤 EU 대사 관저에서 EU 대사가 주관하는 Cocktail Reception 네트워킹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봉제산업 브랜드 관계자들과 협력 기관 및 파트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MAID in Myanmar Buyers Forum의 공식 행사를 앞두고 책임 있는 비즈니스 관행 확산과 미얀마 봉제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논의와 교류를 진행하였다.
행사에는 EU 대사 Mr. Marc Fiedrich를 비롯하여, Euro Cham 관계자들과 EU에서 온 글로벌 브랜드 대표단들, 주미얀마 해외 대사관 대표들,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KOGAM 김성환 회장과 전창준 홍보분과장이 참석하였다.
EU대사 Mr. Marc Fiedrich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포럼에는 다양한 봉제산업 해외 기관에서 온 대표단도 포함되어 있으며, 미얀마에서 최근 실시된 선거 직후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여러 참석자들이 각자의 법무 및 보안 담당자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참가하였다고 설명하였다.
이런 글로벌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참석은 미얀마 내 책임 있는 공급망 구축 노력이 추상적인 약속에 그치지 않고, 현장 참여와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실현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보로 평가하였다.
대표단은 MAID in Myanmar 사업은 EU에서 미얀마 봉제 산업 분야의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지원하고, 많은 기업들이 거래 중단이나 공급처 이전 등의 선택을 하는 시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 사업 지원을 통해서 바이어들은 미얀마 현지 공장들에게 계속 오더를 주면서 생산을 개선하고,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미얀마 봉제 산업 개선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1월 29일 있을 MAID in Myanmar Buyer Forum 참석자들은 서로 간의 개방성 및 신뢰 구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미얀마 노동환경 개선과 지속가능한 교역을 위해 대화와 협력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포럼을 앞두고 봉제산업 여러 관계자들이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