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Myanmar Now 보도에 따르면, 2025년 12월 30일 막웨지역 Myothit 타운십 인근에서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고위 관리 Aung Lwin Oo가 탑승한 호송대가 국민통합정부 산하 저항 세력의 매복 공격을 받았다고 한다. 

이 사건으로 Aung Lwin Oo 위원의 보좌관과 경찰관 1명이 사망하고 4명의 경찰관이 부상을 입었으나 위원 본인은 다치지 않고 현장을 탈출하였다. 

네피도 국민방위군 903연대 측은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임을 밝히며 미얀마 국방부 증원군이 도착하기 전 현장에서 철수하였다고 하였다.

BBC Burmese 보도에 따르면, People’s Party와 Shan and Nationalities Democratic Party 및 Myanmar Farmers’ Development Party 등 일부 정당들은 제1차 투표 과정에서 발생한 사전 투표의 불투명성과 선거 관리의 부정행위에 대해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한다. 

Shan and Nationalities Democratic Party 의장은 Muse 타운십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용지가 도착한 후 결과가 뒤집혀 Union Solidarity and Development Party에 패배하였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대해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과정에 실수가 없었으며 정당들이 선거 결과에 불복하여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OW
이전기사미얀마, 자동차 번호판 발급 수수료 전격 인상… 2026년 새 가격 기준 발표
다음기사양곤 중국 봉제공장 임금 삭감에 1,000명 파업…노사 협상 3차례 결렬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