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11월 7일, 미얀마 양곤 일부 타운십에서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택에서 이용하는 와이파이 인터넷 서비스가 최근 약 1주일 간 지속적으로 품질 문제를 겪고 있음을 밝혀 주목되고 있다.

일부 타운십에서는 11월 1일부터 가정용 와이파이 인터넷 라인이 빈번하게 끊기는 현상이 시작되었으며, 약 1주일에 걸쳐 정상적인 품질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사용자들은 인터넷 연결이 완전히 차단되거나 접속이 불안정해 온라인 업무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회사들은 해저 인터넷 케이블이 끊어진 영향으로 인해 와이파이 접속에 장애가 발생한 점을 인정하였으며, 임시로 Backup Link를 이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나, 접속 불안정, 속도 저하, 빈번한 연결 실패 등이 계속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일부 양곤 타운십의 시민들은 복수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 와이파이가 모두 영향을 받고 있음을 언급하였으며, 특히 인터넷 요금 결제는 정상적으로 처리되고 있음에도 서비스 품질 저하에 따른 대체 서비스 제공 여부가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인터넷 제공 회사들은 기술적 장애 극복을 위해 신속하게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며, 장애 기간에 대해 대체 서비스 또는 요금 할인을 단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하였다. 

기술적 문제에 따른 서비스 지연과 시민 불편이 계속되는 가운데, Yangon 타운십 내 인터넷 서비스 정상화가 언제 이뤄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Group
이전기사2030년까지 “말라리아 박멸” 목표…공식적으로 진단 12만 명, 미얀마의 현주소
다음기사태풍 갈매기, 미얀마 여러 지역에 갑작스러운 폭우…폭풍·침수 피해 우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