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10월 14일, Union Solidarity and Development Party(USDP) 소속 은퇴한 장성 3인이 오는 12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선거에 각자의 고향 타운십에서 출마한다고 BBC Burmese가 보도하였다. 

Thet Pon은 Sagaing 타운십, Kan Myint Than은 Ayeyarwady Region의 Maubin 타운십, Myo Zaw Thein은 Bago Region의 Pauk Khaung 타운십에 각각 후보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Thet Pon은 최근 Bureau of Special Operations 5의 장으로 퇴직하였고, Kan Myint Than 역시 지난달 Directorate of Defense Industries 최고책임자에서 은퇴하였다. 

Myo Zaw Thein은 USDP 부대표와 과거 adjutant-general 직무를 맡았으며, 2022년 퇴직하였다. 

이번 선거는 12월 28일부터 단계적으로 진행되어 내년 1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동시에, 선거에 참여하는 여러 정당들이 유권자 명부 오류에 대해 지속적으로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National Unity Party 사무총장 Tun Yi는 BBC Burmese에 양곤 지역에 게시된 명부에 많은 실수가 있다며 문제를 지적하였다. 

Kachin State People’s Party의 Maran Gum Ja는 Myitkyina에서 하원 후보로 출마했으나 본인의 이름이 명부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대부분의 후보들이 이름 누락으로 항의했다고 전했다. 

People’s Party의 Kyaw Lin 사무총장은 Magway 지역의 Thayet 타운십처럼 안전한 지역에서도 명부 오류가 심각하다고 주장하였다.

BBC Burmese에 따르면, USDP 네피도 지부장 Hla Swe는 지난 10월 5일 광범위한 명부 오류를 지적한 뒤, 정권 당국에 일시적으로 구금되었다고 한다. 

USDP 대표 Khin Yi는 이후 당내에 외부비판을 하지 말고, 오류가 있을 경우 각 타운십 선거소위원회에 공식적으로 연락하라는 지침을 내렸다고 Khit Thit Media는 전했다. 

소식통은 명부 오류를 소셜미디어에서 공개적으로 비난할 경우 선거 신뢰도와 군부 이미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를 밝혔다.

VIAAD Shofar
출처BBC Burmese
이전기사만달레이 타운십 Starlink 논란… 국민방위군, 압수 과정서 주민과 갈등 확대
다음기사미얀마, 태국 PTTEP와 안다만 해 가스전 신규 시추 추진…에너지 위기 타개 나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