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5년 9월 19일부터 9월 22일까지 중국 Shanzhan Province의 법원에서 Pei Shaoqian과 그의 아들 등 21명이 공식적으로 심리를 받았다. 

Global Times는 이들이 사기, 계획적 살인, 계획적 상해, 납치, 금품 갈취, 불법 카지노 운영, 성매매 알선, 중국인 불법 구금, 국경 밀입국 주선 및 조직, 인신매매, 마약 생산 및 위조 증거 제공 등 다양한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보도했다. 

해당 내용은 People’s Daily의 발표를 인용한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Pei Shaoqian 일가와 무장 조직은 2009년부터 경제 활동을 무력으로 지탱하며, 외부 사업가들을 끌어들여 불법 통신 사기, 계획적 살인, 계획적 상해, 납치, 금품 갈취, 불법 도박, 국경 밀입국 및 성매매 등 각종 범죄 행위를 저질러 왔던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불법 도박과 사기 관련 피해 금액은 20억 위안를 넘었으며, 중국인 6명이 사망하고 다수 피해자가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Pei Shaoqian의 아들 Pei Yin Qian은 11톤에 달하는 향정신성 의약품 거래 및 생산에도 연루된 것으로 Global Times가 언급했다.

첫 재판에서는 정부 측이 범죄 증거를 제출하고, 피고 변호인들 간의 반대 심문이 이루어졌다. 법원의 지휘 하에 검찰과 변호인 양측은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진술하였다.

지난 1월 30일 미얀마 정부는 Pei Shaoqian 등 주요 Kokang 무장 조직 지도자들을 중국에 인도하였다. 

미얀마 경찰은 2025년 1월 30일 Kokang 지역 온라인 사기 조직의 핵심 인물인 Pei Shaoqian, Pei Yin Qian, Wei Hui Yan, Liu Jian Shan, Liu Jian Mao, Xi Lao Fa 등 6명을 비롯해 중범죄 혐의자 4명을 중국 당국에 이송했으며, 이 10명은 그날 밤 바로 중국으로 신병이 넘겨졌다고 중국 대사관이 밝힌 바 있다.

중국 관영 통신사 Xinhua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샨주북부부 Kokang 지역에서 사기 센터를 운영하면서 살인, 마약 제조 및 밀매, 강제 매춘, 불법 감금, 납치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Shenzhen 인민검찰원은 이 조직이 2009년 8월부터 북부 Shan주에 기반을 두고 활동해왔다고 밝혔다. 이 시기는 미얀마 군부가 Kokang 지역에서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MNDAA)를 축출한 시점과 일치한다.

Bai Suochiang은 현재는 해체된 Kokang Border Guard Force의 창설자이자 Kokang Self-Administered Zone의 전 수장이었다. 

MNDAA를 포함한 Three Brotherhood Alliance는 2023년 10월 Operation 1027을 개시하여 작년 1월 Kokang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였다. 

이 공세의 명시된 목표 중 하나는 사이버 사기 범죄를 단속하는 것이었다.

중국 당국은 미얀마 북부 지역의 사이버 사기 범죄가 중국인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어 이에 대한 강력한 대응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재판은 미얀마 북부 Kokang 지역에서 오랜 기간 성행해 온 조직적 범죄와 온라인 사기, 마약, 인신매매 등 다양한 범죄에 대한 중국과 미얀마 양국의 강력한 대응이 현실화된 사례로 평가된다.

Inter Asia Generator
VIAAD Shofar
출처Daily Eleven News
이전기사미얀마 재선거 출마 후보 가장 많은 정당은?
다음기사미얀마 중앙은행, 중국 디지털 금융 협력 방안 논의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