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8월 29일, 양곤 예당카페에서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가 신한은행 Global One CSR 장학금 및 장학물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총 9명의 학생이 올해의 신한은행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각자 USD 100의 장학금과 장학물품(가방 등)을 지원받았다.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신한은행 장학금 사업은 2020년부터 매년 한번씩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 지원금 규모가 USD 1,000으로 작년 대비 다소 축소되었으나, 지속적으로 사업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장학금 수여를 통해 지역 내 유학생 및 취약계층 가정 자녀에게 교육의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하였다.

이어서 8월 31일, Bago 지역 Golden Paradise Water Park에서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가 주최한 ‘2025 가족야유회’가 개최되었다.
협회 소속 20여 가구, 총 49명이 참가한 가운데 야유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참가 가족들은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단합 행사 등에 참여하며 가족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보냈다.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전달 및 야유회 행사가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소속감을 심어주고 서로를 격려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하였다.
장학사업과 가족행사는 앞으로도 미얀마 내 다문화 가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주요 활동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