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hofar] 2019년 9월 12일 양곤 시청에서 Yangon City Bank (YCB) Payment Payment (YCB 결제 게이트 웨이) 론칭식이 있었다. 

190913-YCB002.jpg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은 세금은 YCDC의 주요 수입원이며 하수도관리, 운송, 도시 청결 등의 주요 인프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이런 세금 납세자들에게 편의를 제공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앞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많은 양곤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양곤 시장 Mr. Maung Maung Soe는 2019년 10월 1일부터 AYA은행, KBZ은행, CB은행이 YCB 결제 게이트 웨이를 통해 양곤도시개발위원회 (YCDC) 관련 납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납부 수수료는 없으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할 필요없이 납부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CB 결제 게이트 웨이를 운영하는 Yangon City Bank 회장 Mr. Hlaing Maw Oo는 YCB는 YCDC 100% 소유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세금 징수 비용에 획기적인 절감과 함께 납세자도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쉽게 납부하고 간혹 세금 납부액보다 교통비가 더 드는 경우가 없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CB 결제 게이트 웨이는 디지털 전자결제 시스템으로 YCDC QR코드를 스캔하면 지정된 은행의 모바일 앱을 통해 세금을 간편하게 납부를 할 수 있게 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위생, 수도, 토지, 물품 등에 대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된다. 

YCDC는 2012년부터 시작한 [미얀마 전자정부 계획] 시행의 일환으로 데이터센터를 개장한 바 있다. 개장 이후 제42회 ASOCIO ICT Summit에서 [디지털 정부 수상]을 받기도 하였다. 이후 각종 세금에 대한 전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기사미얀마 Thihoaye 난민촌 임시 대피소 폭우 피해 발생
다음기사제3회 미얀마 섬유 정상회의 개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