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현지아파트 전력배전
미얀마 현지아파트 전력배전

[애드쇼파르] 2025년 1월 5일부터 양곤전력공사는 앞으로 순환 정전을 확대하여 3개 그룹으로 지역을 나누고 오전 5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4시간 단위로 하루 총 8시간 전력 공급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순환 정전 시간이 아니었던 오전 1시부터 5시까지도 3개 그룹중 2개 그룹만 전력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양곤 외곽 지역 거주지에서는 순환 정전이 끝나고 전력 공급이 시작된 지 10분만에 다시 정전이 되기도 하고 Tarmwe 타운십 주민들 중에는 하루 2시간만 전력 공급을 받고 있으며, 밤에는 아예 전기가 없다고 하소연을 하고 있다.

일부 거주 지역에서 하루 2-4시간만 전력 공급이 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전력 공급이 가장 떨어지는 건기 막바지가 오지도 않았음에도 순환 정전이 확대 되고 있어 2025년 4월의 전력 사정은 최악이 될 것으로 우려가 되고 있다.

현재 공개된 순환 정전 일정표를 보면, 먼저 전기가 들어오는 시간에 해당되는 그룹을 확인하고 순환 정전 일정을 파악하면 된다.

예를 들어, 거주지역이 B그룹에 해당된다면 1월 6일은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정부 전력을 사용할 수 있고 이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시간동안 순환 정전이 된다. 다시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부 전력을 사용하고 오후 9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순환 정전이 된다. 익일 오전 1시부터 5시는 A+B 그룹이 전력 공급이 되어 정부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독립기념일 특별사면 시행
다음기사2025년 1월 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