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야마 정치평론가들과 정치인들은 국가관리위원회가 국회의원 선거이후 새로운 정부를 구성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지난 3월 25일 러시아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미얀마 안보가 안정적이라면 법에 따라 미얀마 전역에서 선거가 이뤄지지 않더라도 가능한 지역에서만 선거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발언한 이후 이런 예상을 하고 있다.
정치평론가 U Shein Tun은 교전 없는 지역에서 선출된 국회의원수와 2008년 연방의회 의석의 25%를 군부 의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법안을 활용하여 새로운 정부 구성을 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등록 정당에 소속된 의원들은 국가관리위원회가 계획한 선거에 따라 비례 대표제 등을 활용하여 선거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하지만, Union of Myanmar Federation of National Politics Party 정당 대표 U Aye Lwin은 선거 관련 세부 규정이 아직까지도 제정이 되지 않아 정당들이 선거 준비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반박하기도 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는 유권자 명부를 작성하고 일부 타운십들을 대상으로 전자 투표 시연회도 진행을 하면서 선거를 준비해오고 있으며 10월에는 미얀마 전역 인구조사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진행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해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