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M 정기총회
KOGAM 정기총회

[애드쇼파르] 2024년 2월 24일 양곤 멜리아 호텔에서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KOGAM 정기총회 및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KOGAM 김성환 회장, KOTRA 양곤무역관 손병철 관장, 미얀마 한인상공회의소 박정환 회장, 미얀마 한인회 유진 회장,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양희관 상무관 등 한인 관계자들과 KOGAM 협회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부 세미나를 위해 [KBZMS] Head of Commercial Lines Mr. Akihito Nomura, Supervisor of Commercial Lines Ms. Khine Hsu Thwe, [Eurocharm] Head of Policy and Strategy Mr. Thet Zaw Htwe, Policy Officer Ms. May Thu Paing, [SMART Power] Mr. Yan Paing Oo, Mr. Kevin Murphy가 참석하였다.

KOGAM 정기총회
KOGAM 정기총회

김성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발주 감소로 미얀마 봉제산업이 침체되고 있으나 하반기에는 EU 발주가 재개되길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 계획을 통해 회원사 청, 장년 모임 활성화, 연2회 세미나 개최, 회원사 지역별 우물 설치 기부 재개, KOGAM 바자회를 통한 회원사 교류, 금융(미정), 회계(우리회계법인) , 노동(대지법무법인) 자문위원 운영, 대외기관 정기적 교류, 연2회 골프대회 개최, 협회 DICA 정식 등록, ERP 기반으로 한 협회 웹사이트 구축 등을 발표하였다.

KOGAM 정기총회
KOGAM 정기총회

협회정관 개정에 대한 발의도 하여 만장일치로 통과하였다.

개정 정관 내용을 보면, 

[제5조 회원의 구분]에서 정회원은 미얀마에 주소를 둔 대한민국 국적의 법인으로서,봉제 및 봉제관련업체(원부자재,물류,서비스업 등)에 종사하는 자로 하고 준회원은 한국국적이 아닌 법인 또는 개인으로서, 동일업체에 종사하며 동협회의 필요에 의하여,회장단의 심의를 통과하여 준회원의 자격이 부여된 자로 개정되었다.

[제6조 회원의 자격]에서 정회원은 가입신청서 제출 및 회비납부로 회원자격을 가지며,사업장의 폐업,이전 등의 변동사항에 따라,자동적으로 회원자격이 상실하게 되고 준회원은 회원사 10인 이상의 추천 및 회장단의 심의를 통해 자격이 부여되는 것으로 개정되었다.

[제7조   회원의 권리]에서 본회의 모든 정회원은 선거권, 피선거권, 복리시설 이용권, 의사발언권, 본회관련 질의권,및 질의에 대한 회신을 받을 권리를 가지게 되며, 준회원은 복리시설 이용권, 의사발언권, 본회관련 질의권,및 질의에 대한 회신을 받을 권리를 가지는 것으로 개정되었다.

2부 세미나 시간에는 김성환 회장이 사회보장위원회 개요와 봉제공장 운영 활용, Eurocharm에서 미얀마 봉제산업 현황 및 EU 브랜드 동향, SMART Power에서 미얀마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지원 프로그램, KBZMS에서 공장 보험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KOGAM 정기총회
KOGAM 정기총회

첫번째 순서로 사회보장위원회 SSB 개요와 봉제공장 운영 활용은 모든 공장 노동자들이 필수적으로 가입하고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통해 일부 노동자들이 편법을 사용하는 것을 예방 관리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많은 협회사들의 관심을 받았다.

Eurocharm
Eurocharm

두번째 순서로 Eurocharm에서는 2023년 12월 발표한 미얀마 봉제산업현황 보고서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MART Power
SMART Power

세번째 순서로 SMART Power에서는 미얀마 열악한 전력 인프라를 지원하여 제조업체들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받아 노동자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INGO 프로그램중 하나인 태양광 설치지원사업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관심있는 회원사들이 태양광 설치에 대한 기술 자문과 현지 은행을 통한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를 하였다.

KBZMS
KBZMS

네번째 순서로 KBZMS에서 미얀마에서 제공되는 재산종합보험을 소개하며 토지가액을 제외한 건물, 공장, 설비, 제품 등을 보호받고 비싸고 처리가 늦은 국제 보험사가 아닌 현지 보험사를 통해 안정적인 짯 결제와 빠른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였다.

이후 협회사 신규 회원 소개, 행운권 추첨, 저녁 만찬 시간을 가지며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전기사2024년 2월 2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샨주 Tachileik 타운십 온라인 사기단 불시 단속, 아직까지 성행중인 이유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