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4년 1월 4일 국가관리위원회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제76주년 독립기념일 기념사를 전했다.

국가관리위원회는 민족 기반 시스템이 아닌 민주주의와 연방주의를 기반으로 한 연방 국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에 모든 지도자들과 국민들은 이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민주 연방주의를 기반으로한 연방 국가를 만드는데 필요한 자질과 사고 능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하였다.

 위원장은 체계적인 선거를 실시하여 선출된 정부에 정부 권한을 이양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전 정권에서는 2020년 부정선거를 해결하지 못하면서 군부가 개입할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를 하며 다당제 민주주의 체제 강화와 민주주의 연방 시스템을 도입한 연방국가 건설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여론을 보면, 계속해서 국가관리위원회는 미얀마 재선거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를 하지만 아직까지 선거일도 정하지 못하고 있으며 유권자 명부 확보를 위한 인구조사만 진행하고 있다고 지적을 하였다.

이와 함께 2021년 2월 이후 2023년 8월까지 4차례나 연장을 한 국가비상사태는 2024년 1월말 만료가 될 예정이라 추가 6개월 연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국가관리위원회 독립기념일 특별사면 실시
다음기사2024년 1월 9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