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kareik-Myawaddy 도로구간에 있는 Kok Nai 다리
Kawkareik-Myawaddy 도로구간에 있는 Kok Nai 다리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12월 18일부터 꺼인주 Dawna Range, Htokawkoe 구역에 대한 상하행선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있다고 한다.

차량 통행량 제한은 상행선과 하행선 격일로 운행이 된다.

Myawaddy-Mawlamyine 자주 왕래하는 운전자의 말에 따르면, Htokawkoe 구역 도로구간은 도로 상태도 나쁘고 거의 30개의 톨게이트가 있는 구 고속도로 구간임에도 여기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하였다.

격일제 상하행선 통행 허가가 나오면서 일정을 하루 단위로 맞춰 이동하는 것이 톨게이트 번호표를 받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조금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12월 16일 밤 꺼인주 아시아 고속도로 Kawkareik-Myawaddy 구간 Kanwnwe 마을에 있는 다리가 폭파되면서 완전히 파손이 된 상태이며 이 지역 저항 세력들은 미얀마 국방부 군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도로와 다리를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역 주민들의 말에 의하면, 태국-미얀마 국경무역 운송을 이어주는 주요 지점인 Kok Nai 다리가 폭파가 되었다고 한다.

Kok Nai 다리는 콘크리트 구조물로 길리 196피트, 폭 40피트의 비교적 외곽지역에는 규모가 있는 다리로 복구하는데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KNU와 국민방위군 연합군이 의도적으로 파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다리는 아시아 고속도로 구간중 Kawkareik 타운십를 지나 나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이 지역은 교전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는 힘든 상황이며 저항 세력들이 미얀마 국방부 주요 전초 기지를 공격하고 타격을 주기 위한 공격이 계속 되고 있어 중국-미얀마 국경무역 운송 제한에 이어 태국-미얀마 국경무역 운송의 불안정이 이어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수랏간두라로지스틱스MK-NetworkPOSCO강판
VIAAD Shofar
출처NP News
이전기사독일 슈퍼마켓 체인, 미얀마 섬유 공급 단계별 중단 발표
다음기사2023년 12월 19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