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NDAA 대변인 국방안보회의 발언 일축

MNDAA 대변인 국방안보회의 발언 일축

0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

[애드쇼파르]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 대변인 Li Kyar Win은 지난 11월 8일 미얀마 국방안보위원회 회의에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이 주장한 내용은 근거가 전혀 없다고 일축하였다.

대변인은 먼저 MNDAA가 마약 사업 이권을 차지하기 위해 공격을 했다는 주장에 대해 2000년부터 마약 예방 조치를 시행하면서 위원장 Peng Jiasheng이 관할하는 Special Region 1에서는 마약 근절이 되었다고 밝혔다.

마약 근절이후 현재 차, 사탕수수 등의 대체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만약 Kokang SAZ에서 마약 밀매가 되고 있다면 Kokang 그룹에 의한 것은 아니라고 일축하였다.

대변인은 대통령 대행 Myint Swe가 작전 1027로 인해 국가가 붕괴될 수 있다는 경고에 대해 일축하였다.

이 작전으로 인해 국가가 붕괴된다는 것은 인정할 수 없으며 군사 독재를 척결하고 연방연합정부를 창설하며 온라인 사기단을 근절하기 위한 공격이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 샨주 북부 지역에서만 약 160개의 수용소와 6개 타운십을 점령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KIA-국민방위군 연합군은 사가잉지역 2개 타운십을 점령했다고 한다.

고 Peng Jiasheng 위원장은 MNDAA를 창설하고 1989년  State Law and Order Restoration Council와 휴전을 하면서 Kokang 지역에서 자치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