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10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별관 2층에서 미얀마 에너지 및 자원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코트라 양곤무역관, 미얀마 한인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여러 분야의 한인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세미나에서 Andaman Capital Partners 대표 MR. Kevin M. Murphy, 김정희 사무처장, Geomotion 이사 MR. Aye Lwin이 발표하였다.

Kevin M. Murphy는 미얀마 전력 현황, 전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Smart Power Myanmar, 미얀마 전력 전망에 대해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Smart Power Myanmar에서 운영하는 태양광 전력 시설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은 최근 악화되고 있는 미얀마 전력 상황속에서 태양광을 활용한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용창출 및 업체 운영 비용 감소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공장의 태양광 전력 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김정희 사무처장은 미얀마 희토류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세계 희토류 가격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미얀마 희토류는 미얀마 희토류 채굴 지역의 상황에 따라 희토류 시세가 급변하는 데이터를 보여주며 시세 변동의 중요한 원인이 된다고 설명하였다.

Aye Lwin은 미얀마 광업 현황에 대한 설명과 미얀마 에야와디지역과 양곤을 연결하는 도로망 건설 사업에 대해 영상 자료를 공유하며 한국 업체들의 미얀마 투자에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3년 10월 2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미얀마 식약처, 식품 300개 부적합 판정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