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12월 27일 오전 주미얀마 중국 대사관은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던 미얀마 국립극장 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미얀마 종교문화부로 전달하는 이양식을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국가관리위원회 종교문화부장관 MR. Ko Ko, 천연자연부장관 MR. Zaw Win, 주미얀마 중국대사 Chen Hai, 중국 건설사 Beijing Construction Engineering Group Co Ltd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

커팅식을 진행한 이후 미얀마 국립극장 현대화 보수작업에 대한 영상을 감상하고 주미얀마 중국대사의 인사말이 있었다.

대사는 이번 현대화 보수작업을 통해 중국의 지원으로 건립된 미얀마 국립극장을 현대화된 예술 극장으로 업그레이드하게 된 것을 축하며 앞으로도 중국 전문가들의 기술  및 교육 지원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후 대사는 미얀마 국립극장 보수작업 완공 서류를 전달하고 선물 교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교문화부장관 MR. Ko Ko도 인사말을 통해 국가관리위원회가 진행하는 Diamond Jubilee 독립기념일에 맞춰 미얀마 국립극장 보수작업 완공을 하고 이양을 하게 해준 중국 정부에 감사를 전했다.

이번 미얀마 국립극장 보수작업은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1억7300만위안을 투자하여 2019년 8월 10일 착공하여 2022년 11월 23일 완공되었다.

1990년 12월에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건설된 미얀마 국립극장은 2016년 중국 정부의 LED 전광판으로 설치를 시작으로 양국 정부간 개선 사업이 시작되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대사관 공지] 미얀마 한인 안전 공지 : 국가비상사태 관련
다음기사Myanmar Citizens Bank 지점 5개 폐점, 3개 개점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