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7월 17일 양곤 밍글라돈 타운십 Htaukkyant에 미얀마 보건부 산하 식약처 양곤 지점이 개점식을 가졌다.

개점식에는 국가관리위원회 위원 Jeng Phang Naw Taung, 보건부 장관 DR. Thet Khaing Win, 양곤주지사 MR. Soe Thein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식약처 실험실을 방문하여 수은, 납 함량 테스트 및 제약 성분 분석, 염료 분석, 식품 품질 검사, 불포화 오일 검사 시스템 등을 시찰하였다.

위원은 인사말을 통해 미얀마 식약처 양곤지점을 통해 보다 안전한 식품과 의약품, 화장품에 대한 관리 감독을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품질이 보장되는 식품과 제품을 사용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부장관은 이번 양곤지점 개점으로 현대적인 실험실, 사무실을 갖춘 사무동과 관사, 훈련원까지 갖춘 7개 건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설명하며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제품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식약처 사무총장은 네피도 및 양곤 지점 조직도와 역할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미얀마 식약처는 2013년 8월 1일 보건부 산하 별도 부서로 설립되어 네피도, 양곤, 만달레이, 기타 12개 지역 및 13개 국경무역게이트에 33개의 사무실이 있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양곤 시청 인근 폭탄 공격
다음기사미얀마 보건부, 2022년 8월 1일부터 입국자 구비서류 강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