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6월 5일 양곤 다곤 북부 묘띳 타운십에 있는 미용실에서 미얀마 가수 서바이벌 프로그램 <Myanmar Idol> 출신 Zin Gyi의 머리를 감기고 있던 미용실 직원 MS. Pa Pa Win의 아들은 그의 어머니는 국가관리위원회 정보원(Dalan)이 아니었음에도 무고하게 사망을 했다고 비난하였다.

이 암살을 자행했던 <The Ultimate Revolutionary Movement Team>은 미용실 직원이 국가관리위원회 정보원인 MS. Zin Gyi를 도왔기 때문에 사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단체는 주로 국가관리위원회 정보원, Pyusawhti 회원, Thway Thout Aphwe 회원으로 활동하는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암살을 주도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민간인에 대한 암살에 대해서도 저항단체에서도 의견이 나뉘고 있다.

<Yangon Anti-Dictatorship Force>는 국가관리위원회 정보원을 암살하는 것은 지지하지만 무고한 민간인이 피해를 입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국민통합정부 국방부 차관 MR. Naing Htoo Aung도 이번 사건에 대해 같이 사망한 미용실 직원이 작전중 어쩔 수 없는 사고였는지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Zin Gyi의 암살에 대해선 언급이 없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선 인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통합정부에서 이 사건에 대해서 조사 착수를 한다면 인마빈 국민방위군이 민간인을 포함한 21명을 사살한 사건이후 두번째 전쟁범죄 수사가 되는 것이다.

VIAAD Shofar
출처Khit Thit Media
이전기사미얀마-방글라데시 국경 울타리 파손으로 밀입국자와 마약 밀수 증가
다음기사2022년 6월 20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