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얀마 대한민국대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미얀마 정세의 유동성과 불가측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군경의 검문검색이 시간대를 불문하고 양곤 등 주요 도시 내외곽에서 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가시거리 확보가 어려운 야간시간 대 이동시 군경의 검문검색과 바리케이드 등 통과시 고도의 경계심을 가지고 신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교민 여러분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기 공지드린 군경 검문검색시 행동요령을 아래와 같이 다시 알려드리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군경으로부터 불심검문검색을 받게 될 경우 검문에 응하되, 군경과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지 마시고, ▲우선 한국인임을 밝히면서(가급적 미얀마어 사용 : “꼬리야 루묘바”), ▲군경의 신분증 제시 요구 시, 여권 원본이 아니라 여권 사본 또는 다른 신분증(운전면허증)을 상시 휴대하고 있다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특히, 미얀마인들이 운전을 할 경우 군경과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키지 말 것과 군경이 설치한 바리케이트 등 장애물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당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만일, 군경에 연행 및 구금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군경에게 한국 대사관에 연락해 줄 것을 요청하고, ▲대사관 사건사고 담당 영사(H.094-2115-8030)에게 긴급히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VIAAD Shofar
출처주미얀마한국대사관
이전기사기린맥주, 미얀마내 생산 유지
다음기사2021년 12월 16일 미얀마 환율 및 미얀마 금시세 현황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