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레바논 회사 <M1 Group>의 <Telenor Myanmar>매각을 국가관리위원회에서 승인 보류하고 있는 가운데 국가관리위원회 측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2021년 7월 <Telenor Myanmar>는 레바논 <M1 Group>에 매각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를 한 이후 인권 단체에서는 매각을 반대하였으나 9월 매각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국가관리위원회까지 매각에 대한 승인을 보류하며 지금까지 진행이 되지 못하고 있었다.

로이터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M1 Group>은 미얀마 업체 <Shwe Byain Phyu Group>과 이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보도를 하였다. 이와 함께 군부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미얀마 업체들도 <Telenor Myanmar> 매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해군사령관 Moe Aung 형제인 Nay Aung이 소유한 <IGE Group> 자회사인 <Amara Communications>와 민아웅흘라잉 위원장 아들과 관련이 있는 Johnathan Kyaw Thaung이 소유한 <KT Group>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도를 하였다.

또한 <Financial Times>의 보도에 따르면 Mr. Serge Pun이 소유한 <Yoma Strategic Holdings>도 지분 인수에 관심을 표명하였다고 한다.

이미 <Yoma Strategic Holdings>는 <Wave Money> 지분을 가지고 <Telenor Myanmar>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충분히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Reuters
이전기사미국인 언론인 징역 11년형과 벌금형 10만짯 선고
다음기사암살 방지 대책안으로 오토바이 2인이상 탑승 금지 명령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