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NLD당 해체 발표

[애드쇼파르] 2021년 5월 21일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미얀마 정당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Mr. Thein Soe은 11월 선거 결과에 대해서 NLD당이 의도적으로 조작을 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설명하면서 선거 승리를 위해 법을 위반한 NLD당은 폐지를 해야 할 것이며 부정선거 관련자들은 모두 국가 반역자들로 법적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부정선거 조사는 315개 타운십에서 21개 타운십만 남아 있으며 지금까지 조사한 타운십 유권자 명단 재조사 결과 타운십 관리자, 선거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유권자 등록 시 신분증, 유권자 명단, 거주민 정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부정선거 정황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간담회에는 미얀마 정당 91개가 초대되었으나 59개 정당만 참석하였고 NLD당, SNLD당(샨주), CNLD당(친주)를 포함한 나머지 정당들은 불참 하였다.

이미 지난 5월15일 국가관리위원회 공보팀 기자회견에서 대변인 Zaw Min Tun은 NLD당은 테러리스트 단체로 지정된 국민통합정부와 미얀마 연방의회대표위원회를 지지하기 때문에 정당등록법과 2008년 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언급을 하며 NLD당의 탄압을 예고한 바 있다.


  구독자 분들의 후원은 애드쇼파르 사이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donaricano-btn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NLD당 해체 발표
VIAAD Shofar
출처The Irrawaddy News
이전기사미얀마 군인 자녀들, 마을 보안 업무 일당직으로 근무
다음기사2021년5월2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