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3월16일 몬주 Thanbyuzayat타운십에서 개최한 몬주 소수민족정당 <Mon Unity Party, MUP> 중앙위원회 긴급회의에서 군부정권에서 운영하는 국가관리위원회 가입 안건에 대해 찬성 66%가 나왔다.

MUP 대변인 Nai Tala Nyi는 당중앙행정부가 국가관리위원회 가입에 대해 1차 승인을하고 중앙위원회 긴급회의를 소집했으며 참석 90명 찬성 60명, 반대 26명, 기권4명을 기록하면서 국가관리위원회 가입이 최종 승인하였으며 국가관리위원회 가입 반대시 몬주 국민들의 생명의 위험을 고려하여 가입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을 하며 이 결정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진정을 당부하였다.

MUP는 지난 2월6일 중앙집행위원회의 긴급회의에서 국가관리위원회 가입 안건에 대해 1차 승인을 하고 Dr. Banyar Aung Moe를 지명하였으나 군부정권의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Mon State Administration Council, 몬주관리위원회>에 Associate Secretray (1) 직책을 맡고 있는 Nai Layi Tama를 위원장으로 최종 임명하였다.

MUP에서 제안했던 Dr. Banyar Aung Moe는 2020년 미얀마 선거에서 Ye 타운십 하원의회 의원으로 출마하여 선출되었던 인물이다.

MUP는 지난 2월5일 미얀마의 모든 정치 단체들은 국내 평화와 연방연합 구축을 위해 정치 참여를 통해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자는 성명서를 발표한 소수민족 정당이다.

 

VIAAD Shofar
출처Mon News Agency
이전기사미얀마 주요 민영언론사 대부분 폐간 또는 휴간, 언론 기능 상실
다음기사Myitsone 교전으로 피난민 발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