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3월2일 미얀마는 계속 되는 폭력 강경 진압이 진행이 되었다.

양곤 Hlaing 타운십 Insein RD. 일대는 전쟁을 방불케 하는 시위 진압이 있었다. 시위대는 바리케이드를 설치하고 군경찰의 진입을 막고 있었고 군은 도로 모든 방향을 봉쇄하고 도주시 발포 경고를 하기도 하였다.

양곤 Sanchaung타운십 Pandomar ST.는 오전 9시경부터, Kyun Taw RD.는 오전10시45분부터 시위대 진압 작전이 들어갔다. 시위대는 해산되었다가 다시 재 집결했으나 그 과정에 최소3명이 체포되었다고 한다. 재 집결후 몇시간 뒤 경찰은 Myaynigone으로 다시 와 최소 2명을 체포하였다.

막웨에서는 어린 소년이 1명 사망한 것으로 파악이 되었다.

Kalay에서는 보안군 발포로 최소 3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한다. 이 지역 시위 현장 영상을 보면 경찰의 진압에도 물러서지 않아 결국 경찰이 퇴거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계속되는 체포

지난 3월1일 밤 미얀마 언론사 <Democratic Voice of Burma> 소속 사진기자 Kaung Myat Naing은 타닌따리지역 Myeik에 있는 본인 아파트으로 경찰이 급습하여 체포하였다. 이에 해당 언론사는 그를 포함한 모든 언론인들의 석방을 요구하고 있다.

지난 3월1일에는 의원 Kyaw Min Hlaing 구금후 3월2일 오전 네피도 Dekkinathiri타운십에서는 NLD당 의원 Mr. Thant Zin Tun이 동네 찻집에서 식사를 하다가 군경찰에 의해 스마트폰 압수후 체포되었다고 한다.

몬주 Kyaikkami타운십에서는 경찰 50여명이 동넨 불시 검문을 실시하며 찻집과 식당에 있는 주민들을 심문하고 스마트폰에 있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확인하고 군부정권을 반대하는 게시글이 있는 주민 3명을 체포하였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Local Media
이전기사2021년3월3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민아웅흘라잉 위원장, 국가관리위원회 회의 참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