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11월14일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미얀마 선거 최종 결과를 공식 발표하였다.

공식 발표 결과 NLD당은 전체 의석 476석중 396석을 차지 하며 2015년 390석보다 더 많은 의석을 차지하게 되었다. 상원의회 (Amyotha Hluttaw) 138석, 하원의회(Pyithu Hluttaw) 258석이다.

2015년 선거때보다 6석을 추가로 차지하면서 선거를 통한 당선이 가능한 의석의 83%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USDP는 2015년 41개에서 33개로 줄어들면서 군부정당의 입지는 더 줄어들게 되었다. 나머지 47석은 소수민족정당이 차지하였다.

이로서 NLD당은 친주, 꺼인주, 몬주는 여전히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꺼친주에서도 처음으로 많은 지지를 받게 되었다. 다만 라카인주와 꺼야주는 일부 소수민족정당이 USDP와 협력하면서 USDP가 차지할 수 있었다.

경제 부문에서 거시적 개혁 속도는 느리고 정부와 투자자간의 투자에 대해선 다소 약한 부분이 있었으나 지역 인프라 특히 도로와 전력망은 많은 부분 개선이 되었다. 코로나19 이전까지는 비교적 성장세를 보이며 소득도 증가하였다. 이런 부분에서 NLD당은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보고 있다.

헌법의 경우 NLD당은 군부정권에서 만든 헌법 개정을 위한 목표를 완수하지 못했으며 이에 대해 유권자들에게 조금 더 시간을 줄 것을 요구하며 유권자들은 이에 대한 지지를 보여준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