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선거 운동이 진행되는 가운데 미얀마 일부 정당에서는 정당 지지자들이 각 마을 골목 또는 거리에 무분별한 포스터, 현수막, 깃발 등의 홍보물 설치로 통행에 지장을 줘서는 안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정당 <Unitied Nationalities Democracy Party> 대표 Mr. Aung Moe Zaw는 주요 정당 지지자들은 이런 홍보물 설치를 방치해서는 안되며 각 정당이 책임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하지만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양곤, 만달레이를 포함한 지역/주에서  거리 홍보물 설치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는 근거가 없어 현실적인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 만달레이지역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Mr. Shein Win은 일부 정당에서 도로 전체를 가로질러 설치한 NLD당 선거 홍보물에 대한 불만 사항이 접수되었으나 이를 제재할 법적인 근거가 없어 설치전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의후 설치하도록 요청을 하는 것외에는 제재를 할 수가 없다고 한다.

대부분의 불만은 NLD당 선거 홍보물 설치에 대한 것이며 NLD당 중앙집행위원회 위원 Dr. Myo Nyunt는 NLD당 지지자들은 분쟁을 피하기 위해 거리 홍보물 설치전 지역 주민들의 허가를 받도록 촉구하였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