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9월29일 미얀마 정당 <United Democratic Party, UDP> 대표 Mr. Kyaw Myint가 탈옥 혐의로 형법224조 적용하여 체포하면서 정당은 혼란에 빠졌다.

경찰 조사 발표에 의하면 대표는 1998년 미얀마를 탈출하여 미국 망명 신청하기 전 미얀마 반군 <United Wa State Army> 자금 세탁을 하였고 UWSA 정보원으로 활동한 혐의도 있었다고 한다. 장미를 심볼로 사용하고 있어 장미당이라고도 불리는 UDP는 미얀마에서 정당 인지도가 떨어짐에도 주요 정당과 경쟁하듯 1,000명이상의 출마후보가 나왔다.

체포된 대표는 현재 <Myanmar Kyaw Investment Group> < Myanmar Kyaw High Tech Company Ltd> <Myanmar Kyaw Finance Company Ltd>와 같은 회사를 소유하고 있으며 7년전 귀국을 했음에도 처벌을 받지 않고 있다가 정치 출마로 주목을 받으면서 처벌이 되었다는 점도 놀랍다.

이에 꺼야주 Loikaw타운십 Mingalar Ward 주민들은 UDP 간판과 깃발을 내리고 정당 사무실에도 제대로 운영이 안되고 있다고 한다. 만달레이지역 UDP Chan Aye Thar Zan타운십 지부장 Mr. Zaw Lin Tun은 출마후보들은 이번 사건으로 민망한 상황이며 꺼친주 출마후보 10명은 선거운동 자금 30만짯도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7Day News Daily
이전기사미얀마 상무부, 결국 공무원 차량 수입 및 구매 특혜 발표
다음기사양곤컨벤션센터, 미얀마 코로나19 진료센터로 변경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