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정당들은 미얀마 선거 운동을 준비하기 위해 선거 운동 참석 가능 인원을 포함한 선거운동 지침 발표를 촉구하였다.
미얀마 정당 <Kachin State People’s Party> 대변인 Mr. Kwan Gaung Aung Kham은 지난 8월16일 집회 행사를 진행하면서 보건체육부의 30인초과 군중모임 명령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하였다. 앞으로 9월8일부터 있을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명확한 선거 운동 참석 가능 인원과 각종 지침을 발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미얀마 정당 <United Nationalities Democracy Party> 출마후보 Mr. David Hla Myint는 양곤지역 Kawmu타운십에서 선거 운동을 준히하면서 군중 모임을 30명이상 진행하지 못할 경우 많은 어려움이 있고 특히 신규 정당들에게 큰 타격을 줄수 있어 코로나19 확산이 더 심각해질 경우 선거를 연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미얀마 정당 <People’s Pioneer Party> 부대표 Mr. Myint Myint Tun은 국민 보건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정치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것은 적절치 않지만 정당들에게 선거 운동에 대한 지침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