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6월29일 미얀마 군부당 USDP 대변인 Dr. Nandar Hla Myint는 보족아웅산장군과 그의 딸인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을 사랑하여 NLD당을 투표하는 유권자들은 속고 있다고 비판하였다.

NLD당은 국민들이 보족아웅산 장군과 그의 딸을 좋아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선거운동시 그들의 사진을 사용하면서 NLD당 출마 후보에 대해선 전혀 알지 모르면서 유권자들이 NLD당을 투표하도록 하고 있다고 하였다.

미얀마는 법에 의해 통제되지 않고 세금 인상과 국민의 권리도 제대로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자격을 제대로 갖춘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USDP는 자격을 갖춘 후보의 능력만을 보여주는 선거운동을 하기 위해 미얀마 전대통령 Mr. Thein Sein의 사진을 선거운동에서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하였다. 이전 정책이었던 전 군장군 출신 의원 위주로 출마 시킨 정책도 없애고 각 선거구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출마후보를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NLD 중앙공보위원회 사무장 Mr. Monywa Aung Shin은 NLD당이 보족아웅산장군 독점을 부인하였다. 보족아웅산장군은 미얀마의 리더로 다른 정당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반박하였다. 이에 USDP에서 선거운동에서 보족아웅산장군 사진 사용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밝혔다.

또한 NLD당의 출마 후보에 대해선 알지도 못하고 투표를 한다는 것은 유권자를 낮게 보는 것이라며 출마후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며 보족아웅산장군 이미지만으로 NLD당을 투표하지는 않는다고 하였다.

지난 6월26일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양곤에서 64개 정당을 소집하여 선거운동 행동강령에 대한 서명을 받았다. 하지만 USDP를 포함한 일부 당에서 선거운동에 보족아웅산장군 사진을 사용을 금지하도록 요구가 거절되어 행동강령에 서명하지 않은 일도 발생하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