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NA, 2020년6월22일 미얀마 현정부 4년차 각부처별 성과보고 기자회견에서 발표중인 미얀마 보건체육부]

[사진: MNA, 2020년6월22일 미얀마 현정부 4년차 각부처별 성과보고 기자회견에서 발표중인 미얀마 보건체육부]
[애드쇼파르] 2020년6월22일 네피도에서 미얀마 현정부 4년차 각부처별 성과 보고 기자회견에서 미얀마 보건체육부장관 Dr. Myint Htwe는 미얀마 코로나19 2차 파동에 대한 준비를 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현재 미얀마 코로나 19 확진자는 급격한 변동이 없으며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며 미얀마 국민들이 미얀마 보건체육부에서 발표한 가이드라인만 잘 따라 준다면 코나19 2차 파동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하였다.

이와 함께 미얀마 국민들은 방심하지 말고 외출시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번 발표는 지난주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미얀마 코로나19 2차 파동이 올 것에 대한 경고와 상반된 내용이다.

또한 미얀마보건체육부장관은 2020년7월21일부터 미얀마 전역 학교를 대상으로 조건부 개학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다시 한번 밝혔으며 개학이후 위험하다는 판단이 될 경우 다시 휴교를 시행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정부가 거부한 UN인권 결의안 채택
다음기사미얀마 지폐 다양한 지도자와 문화적 상징 도안 요구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