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6년 1월 16일, Loikaw 타운십에서 미얀마 전력에너지부 장관 U Myo Tun이 미얀마 전역의 전력공사 직원들과의 회의에서 여름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발전기 및 관련 설비의 성능을 철저히 점검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Loikaw 타운십 전력엔지니어 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된 회의에서 U Myo Tun 장관은 2025-2026 회계연도 내에 추진 중인 건설사업을 신속히 완료하고, 미수금 회수 업무를 철저히 수행할 것을 지시하였다. 

특히, 여름철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발전기의 내구성과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전력 생산량을 높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관은 각 주/지역, 타운십의 전력 배급 담당 직원들에게 송배전 및 회계 업무의 정확성을 제고할 것과, 230kV Belha-Naypyitaw 송전선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점검도 당부하였다.

한편, Loikaw 타운십 전력엔지니어 사무소 부지에서는 2025-2026 회계연도 중앙예산기금으로 신축 중인 Type-E 4층 직원용 숙소의 건설을 안정적인 퀄리티 기준에 맞춰 회계연도 내 완공하도록 지시가 내려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번 미얀마 전력에너지부의 공식 지시에 따라, 여름철 전력난 대비를 위한 정부 차원의 시설 점검 및 관리 강화 조치가 앞으로도 본격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VIAAD Shofar
출처NP News
이전기사미얀마 중앙은행, 불법 외환 거래자 계좌 대규모 동결…정부 합동 단속 강화
다음기사미얀마 노동부, PJ 및 CI 소지자의 입국 시 공항 신고 의무화…OWIC 카드 관련 절차도 강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