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11월 14일, 105th National Victory Day 기념식에 보낸 메시지에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이 국가 안보와 민주주의 전환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설명하며 국가의 지속적인 발전과 안정을 위해 국민의 비판적 사고와 참여가 필요하다고 역설하기 위해 국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총선 참여를 촉구하는 내용을 전하였다.
위원장은 국가의 안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국민 개개인이 지식, 기술, 사고력, 교양을 갖추도록 국가 교육을 증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민주주의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는 현재, 모든 국민들이 사물을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여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교육을 통해 습득되는 숙고하고 분석하는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은 정치, 행정, 국방,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큰 도움이 되는 고유한 자질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학생들을 도덕성이 뛰어나고 책임감 있으며 진정한 애국심을 가진 좋은 국민이 되도록 교육으로 양성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위원장은 지식과 기술을 갖춘 교육받은 인재로 국가를 건설해 나가야 한다고 촉구하였다.
정부는 모든 국민이 교육받을 권리를 누리고, 최소한 9학년 과정을 마칠 때까지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무료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며 포괄적인 교육을 장려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국가 교육 증진을 위해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교육 과정을 시대에 맞게 수정하며, 교사의 자질을 높이고, 학습 기회를 늘리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교육 지출을 매년 증가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 전체가 국가 교육 증진을 통해 국가의 지속적인 발전과 안정에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현재가 민주주의와 연방제를 기반으로 하는 연합 국가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시기임을 언급하며, 국민들이 염원하는 다당제 민주주의 시스템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곧 다당제 민주주의 총선거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선거 과정만이 우리가 가야 할 올바른 길이므로, 국민들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을 촉구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