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8월 10일, 양곤 Bahan 타운십 미얀마 플라자 주차장에서 발생한 여성 살인 사건의 용의자가 그의 아내와 함께 체포되었다. 

미얀마 경찰청에 따르면, 용의자는 피해자와 사업상 동료였으며, 채무를 갚지 못해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는 양곤 South Okkalapa 타운십 No. 4 Quarter에 거주하는 Daw San San Aye (59세)로 확인되었다. 

지난 8월 5일 오후 4시경, 그녀는 한 남성과 함께 귀가를 위해 미얀마 플라자 지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으로 향하던 중 두 명의 남성으로부터 칼에 찔려 살해당했으며, 범인들은 현장에서 도주했다.

Daw San San Aye는 다수의 칼날 상처로 인해 사망하였다.

Bahan 경찰서는 형법 302/326/114조에 의거하여 사건을 접수하고 범인 체포를 위한 수사를 진행하였다.

수사 결과, 범인 두 명은 8월 5일 오후 1시 57분경 회색 Toyota Vitz 차량을 타고 미얀마 플라자에 도착하여 B2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해자 Daw San San Aye가 탑승한 흰색 Toyota Harrier 차량은 오후 2시경 도착하여 B2 주차장 A 구역 근처에 주차되었다. 

이후 범인들의 차량은 Daw San San Aye의 차량 근처로 이동하여 주차 위치를 변경했다. 

오후 4시경, Daw San San Aye와 동행했던 남성이 미얀마 플라자에서 내려 차량으로 향하던 중, 범인 두 명이 차량에서 내려 Daw San San Aye를 칼로 찔렀다. 

동행했던 남성이 저항하자 범인 중 한 명이 그를 공격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범인들은 범행 현장에서 Kabar Aye Pagoda Road로 도주한 후 택시를 타고 Kabar Aye Pagoda Road를 따라 도주하였다.

경찰은 범인들이 탑승했던 택시 운전사를 심문한 결과, 범인들이 Insein 타운십, Pyay Road, Ten Mile Kone 버스 정류장 근처에서 하차했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이후 Daw San San Aye의 딸에게 CCTV에 찍힌 용의자들의 모습을 보여주자, 딸은 범인 중 한 명이 자신의 어머니와 함께 건설 사업을 하던 사람이며, 어머니에게 빚을 진 Myat Thu Ra Kyaw라는 이름의 남성이라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Myat Thu Ra Kyaw의 체포를 위한 수사를 진행했다.

미얀마 경찰청에 따르면, 8월 6일 오후 12시 30분경 Mandalay Region, Amarapura Township, Yangon-Mandalay Old Road, Myitnge-Htonebo 교차로의 도시 진입 게이트에서 Myat Thu Ra Kyaw가 그의 아내와 함께 체포되었다.

체포된 Myat Thu Ra Kyaw는 피해자 Daw San San Aye에게 빚이 있었고, 돈이 필요하여 살인을 저질렀다고 진술하였다. 

현재 경찰은은 그와 함께 범행을 저지른 다른 남성(신원 미상)을 추가로 체포하기 위한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250810 Myanmar Plaza Murder2
이전기사미얀마 전직 대통령 Myint Swe 국장 예정… 국가적 애도 기간 선포
다음기사미얀마 자동차 시장, 가격 폭등 속 거래는 한산…한국·일본차만 살아남는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