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4년 7월 20일 오후 4시 30분 Mercure Hotel 연회장에서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 5주년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이 넘는 협회 가족들과 함께, 한인사회 주요 단체장들도 참석하였다.
전종민 회장은 한인사회 대표자 분들의 참석에 감사 인사를 먼저 전하고 매년 회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뿌듯함과 함께 책임감도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한인 사회의 각별한 관심과 배려 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미얀마 다문화가족협회는 다양한 활동을 만들어 다문화 가족들의 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을 보면, 사랑의박스라는 생활물품 나눔 행사를 시작하고, 태권도 강좌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단합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갔다.
최근에는 재외동포청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고국초청사업에도 등록되어 성장 가능성을 높여나가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도 협회내에 있는 다문화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사회 활동을 추구함에 따라, 행복한 가정과 한인 사회를 만들어 나갈 뿐만 아니라, 한국-미얀마 친선을 도모하는 미얀마 내 친한파를 만들어 나가는 공공외교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양곤지점에서 Global One Shinhan 장학금을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수여를 하고 서호그룹에서도 장학금 수여를 하였다.
특별 이벤트로 손대현님과 뉴마리얀님의 결혼식도 진행이 되며 참석한 모든 가정의 축복을 받았다.
이어 저녁 만찬을 즐기며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을 하며 다문화가족협회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