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2월2일 미얀마 국방부 소령 Thein Than Soe가 전시되어 있던 미얀마 대통령 Mr. Win Myint의 초상화를 발견하고 Thaegone Myoma 경찰서에서 경찰 서장을 포함한 경찰관 8명을 폭행한 사건이 있었다.

이에 소령은 군사법에 따라 조치를 취했으며 폭행당한 경찰관들도 군사재판 증인으로 소환되었으며 증언을 통해 소령은 경찰서장 Aung Min Lwin과 경찰관 7명에게 이전 정부를 지지한다고 비난을 하며 우리를 무시하냐는 말과 함께 폭행을 하였다고 한다.

미얀마 국방부는 지난 2월2일부터 모든 관공서에 있는 대통령 초상화를 철거하라는 명령을 내렸으며 다른 지역에서도 타운십 관리자가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있었다.

미얀마 군부 비판한 스님 징역형 선고

[애드쇼파르] 2020년2월3일 오전 Amarapura 타운십법원에서 사프란 혁명에 참여했던 스님 Sayadaw U Thawbita에 대해 징역 2년형을 선고하였다.

미얀마 국방부 중앙사령부 중령 Myo Khaing Win은 스님이 SNS에 올린 게시물이 미얀마 국방부 명예훼손을 하여 2018년9월 미얀마 통신법66(d)항과 형법 505(b)항에 의거하여 기소하였으나 통신법66(d)항에 대해서만 혐의가 인정이 되어 징역형을 받게 되었다.

VIAAD Shofar
출처The Voice
이전기사미얀마 최대노조 CTUM, 노사정 대표 사임
다음기사미얀마 국가고문 및 대통령 구속영장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