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5월12일 미얀마기획재정산업부는 보험심의위원회(IBRB)가 발행한 지침(4/2020)과 (6/2020)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보험업을 허가하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보험 형태는  산업보험(Industrial All Risk), 건설공사보험(Construction All Risk/Erection All Risk), 수탁인 고객보험 (Bailee’s Liability)이다.

이 보험들은 2020년10월부터 미얀마 모든 보험사에서 상품 출시가 가능하게 된다.

또한 IBRB는 위 보험형태에 대해서 영업을 하고 있었던 띨라와경제특구에 대한 보험 지침(5/2020)도 추가 발표를 하였다.

그동안 띨라와경제특구에서는 미얀마 국내 보험사와 일본업체들이 합작보험사 3개를 설립하여 2019년 11월부터 3가지 보험 형태 상품에 대해 임시 영업 허가를 받아 영업을 하였다.

하지만 2020년10월부터 해당 상품에 대한 신규 보험 계약을 중단하라는 명령이 있은 후에 이번 발표로 다시 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되었다. 띨라와 경제특구 대상으로 영업하는 회사는 AYA SOMPO Insurance, Grand Guardian Tokio Marine General Insurance, KBZ MS General Insurance이다.

이전기사양곤주외곽 신규 산업단지 조성 계획
다음기사한-미얀마 수교 45주년 기념 축하 메시지 전달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