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2월26일 미얀마 단신

미얀마중앙은행 해외위탁대출 기준 변경

[AD Shofar] 미얀마중앙은행(CBM)은 미얀마투자위원회(MIC) 승인 회사에 대한 해외 위탁 대출 기준을 변경하였다. MIC승인회사는 해외위탁대출을 위해선 최소50만달러 자본금을 보유하고 그외 회사는 5만달러 자본금을 보유해야 한다.

카렌반군 미얀마 연방군 도로 건설 반대

[AD Shofar] 2020년2월22일 Karen National Union(KNU)반군은 기자회견을 통해 큰 그림을 보자는 메세지를 전하며 미얀마 연방군 도로 건설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미얀마 연방군은 도로 건설이 카렌 지역 주민을 지원하고 개발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KNU는 미얀마 연방군이 거점 마련을 위한 계호기이라고 설명하였다.

Advertisements

KNU 대표위원 Padoh Saw Thmein Tun은 이미 미얀마 연방군에게 여러번 배신을 당했으며 이번 연방군 도로 건설 반대는 고통 받아온 것에 대한 결과이라고 밝혔다.

주베이징 미얀마대사관, 중국 수감된 선원에 대한 항소

[AD Shofar] 주베이징 미얀마대사관은 중국내 교도소에도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었다는 보고를 받고 중국 정부에 최근 밀수거래로 수감된 미얀마 선원 63명에 대해 석방 요청을 하였다고 한다.

미얀마 국방부, 의료장비 중국측에 기증

[AD Shofar] 미얀마 국방부는 주미얀마 중국대사관 대사에게 수술용 마스크, 산소마스크, 고글 90,000개를 기증하였다. 미얀마 육해공 참모총장 Maya Tun Oo장군은 “이번 기증은 중국과 군사 협력 강화를 위한 인도 주의적 지원의 일환” 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2월 25일 일본은 3,600달러 상당의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트 키트를 미얀마 국립보건연구소에 기증하였다.

미얀마 국내항공사 법적 조치 직면

[AD Shofar] 미얀마 정부는 2년전 운항 중단한 Air Mandalay와 Asian Wings Airways 2개 국내 항공사에 대한 고객 서비스 비용에 대한 부채를 5월말까지 지급하지 않을 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교통통신부 차관 Mr. Kyaw Myo는 두 항공사의 부채는 93.72백만짯이 남아 있다고 한다.

차관은 공공회계위원회의 조언에 따라 5월말까지 지급기한을 정하고 항공운항허가서는 부채를 갚은 후에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Air Mandalay는 2018년 9월 4일 운항 중단 하였고 2018년 12월 4일 항공운항허가서도 중단이 되었다. 같은 해에 FMI Air, Air Bagan, Apex, Asian Wings 등 대부분의 국내 항공사들이 운항 중단을 하게 되었다.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