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미얀마 사업 및 투자 협력

[AD Shofar] 2020년 2월 3일 프랑스-미얀마 비즈니스연합 (French Myanmar Business Council) 회장 겸 프랑스 최대 경제 단체인 MEDEF 아세안 지부 회원인 Mr. Francois Corbin이 이끄는 프랑스 사절단과 주미얀마 프랑스대사관 대사 Mr. Christian Lechervy는 미얀마상공회의소 (UMFCCI) 회장단과 면담을 가졌다. 프랑스 사절단은 에너지, 폐수 및 폐기물 처리, 철도 교통, 인프라, 은행 및 금융 서비스, 가스, 음료, 운송 및 물류 산업 대표 2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프랑스 사절단의 방문은 8년전 미얀마-프랑스 경제협력 MOU체결이후 첫번째 방문으로 프랑스 기업에서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는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프랑스 대사는 프랑스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과 도전 기회를 만들기 위해 진출하고 싶으며 앞으로 양국 경제관계 활성화를 위해 미얀마 현지 파트너 업체를 발굴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s
Blue Ocean

UMFCCI 회장 Mr. Zaw Min Win은 프랑스는 산업, 서비스가 잘 발달되어 있어 앞으로 프랑스 기업의 진출로 미얀마 경제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하며 프랑스 기업에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얀마 투자기업행정국 (DICA) 정보에 따르면 프랑스는 미얀마 50대 교역국중 9위를 차지하며 2019년 551백만달러 교역량을 기록하였다고 한다. 또한 1988년 ~ 2011년 프랑스의 미얀마 투자는 469백만달러를 기록하였다고 한다.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