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NP News에 따르면, Myanmar Airways International(MAI) 항공사 관계자는 MAI가 연간 정시운항성능(On-Time Performance, OTP)에서 82%를 기록하였다고 밝히며, 이는 다른 국제 항공사들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수준이라고 강조하였다.

지난 1년 동안 MAI 항공사가 정시 출발 및 도착을 측정한 결과, 82%의 높은 OTP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국제선 운항 항공사들과 비교하여 높은 수치임을 NP News 관계자가 11월 22일 현재 공개적으로 설명하면서 미얀마 항공의 운항 신뢰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그러나 MAI는 승객들이 항공사 자체를 전체 여정의 책임자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 항공 운항은 공항 당국, 이민국 및 세관과 같은 규제 당국, 항공 교통 관제(ATC), 지상 조업 서비스 제공업체, 연료 공급업체, 기내식 준비 업체 등 여러 외부 요인에 의존한다고 지적하였다.

따라서 MAI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요인들로 인해 비행 일정 지연이나 수하물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언급하였다. 

이들 요인에는 악천후, 조종사에게 발송되는 항행통고(NOTAMs), 공항 폐쇄 또는 제한을 유발하는 상황, 항공 교통 체증, 그리고 이민 및 보안 심사에 소요되는 추가 시간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항공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인해 승객이 정시에 도착하지 못하거나, 당국이 보안상의 이유로 수하물을 내리는 경우, 또는 극심한 기상 악화로 인해 항공편이 다른 공항으로 우회 착륙하는 경우에도 비행 결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MAI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IOSA(IATA Operational Safety Audit) 인증을 받은 항공사로서, 82%의 OTP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1월 10일 말레이시아 Kuala Lumpur 공항에서 MAI 항공편에 승객의 수하물 약 170개가 실리지 못한 사건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대해 MAI는 지상 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Ground Handler 회사가 조종사에게 보고서를 잘못 전달하여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하였다.

MAI는 앞으로 자사 웹사이트와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항공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임을 밝혔다.

VIAAD Shofar
출처NP News
이전기사이태리 음식 축제, 화려한 미식 향연의 막이 열린다, 언제 어디서?
다음기사미얀마 군부, “하나의 중국” 정책 재확인! 미얀마, 일본 총리 대만 관련 발언에 공개 지지 선언, 동맹국 중국 향한 ‘전략적 메시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