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10월 9일, 양곤 지역에서 집중 폭우로 인하여 여러 타운십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하였다. 

미얀마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폭우로 인해 양곤 주변의 타운십 중 North Okkalapa, South Okkalapa, Kyimyindaing, Tamwe, Mayangone, Thaketa 타운십 등에서 도로가 물에 잠기고 차단되는 사례가 이어졌다.

특히 South Okkalapa 타운십에서는 도로가 심하게 침수되어 차량 통행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며, Tamwe 시장에서 East Horse Race Course Road로 이동하는 데 1시간 이상 소요되는 등 시민들의 이동에 큰 불편이 발생하였다. 

미얀마 플라자 근처에서도 도로가 막혀 교통이 마비되는 상황이 보고되었으며, 일부 택시 운전자는 다수의 구간에서 차량이 움직일 수 없다고 밝혔다.

미얀마 플라자 지하주차장이 침수가 되면서, 사무동에서는 오후 5시 전에 퇴실을 하도록 안내하여 조기 퇴근하는 모습도 보였다.

Chawdwingone 교차로 및 Inya Road 등에서도 유사한 도로 통제 현상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폭우로 인해 시민들은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하였다.

출처Daily Eleven News
이전기사미얀마 축구협회 회장 U Zaw Zaw, FIFA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으로 공식 임명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