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9월 28일 미얀마 Union Solidarity and Development Party(USDP) 대표 U Khin Yi가 USDP의 공식 Facebook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연설을 진행하며, 폭력과 분쟁을 해결하고 국가를 재건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었음을 밝히는 발표를 하였다. 

U Khin Yi는 USDP가 역량 있는 인재와 다양한 단체의 지원을 기반으로 해당 대책을 실행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U Khin Yi는 오는 12월 28일 실시 예정인 총선이 현 정치적 갈등을 종식시킬 것으로 전망하였다. 

한편 DVB 보도에 따르면, U Khin Yi의 9월 28일 온라인 연설이 공식 선거 운동 기간 이전에 진행되어, 미얀마 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라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현행 선거법에서는 선거일 60일 전부터만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허용되며, Union Election Commission(UEC)이 정당의 선거 홍보는 10월 28일부터 12월 26일까지 국영 방송에서만 가능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일부 관측자들은 USDP 대표의 연설이 이 규정을 준수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였다.

VIAAD Shofar
출처BBC Burmese
이전기사미얀마 몬주정부, 샨주 신분증 소지자 여행객 숙박 제한 강화
다음기사미얀마 투자위원회, 19개 신규 투자 프로젝트 승인…4400여 명 고용 창출 기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