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에너지 야다나 천연가스전 컴프레서 ‘비상 정지’…양곤 타운십 전력 공급에 긴급 차질

야다나 천연가스전 컴프레서 ‘비상 정지’…양곤 타운십 전력 공급에 긴급 차질

0

[애드쇼파르] 2025년 9월 25일 오전 8시경, 야다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의 컴프레서가 비상 정지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양곤 일부 타운십에서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발전소로의 공급이 중단되었으며, 양곤 전력공사에서는 전력 생산이 약 400MW 가량 감소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번 컴프레서 고장으로 전력 시스템 내 공급량이 즉각적으로 줄어들었고, 발전소와 지역 간 전력 분배에 일시적 혼선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곤 전력공사는 현재 긴급 정비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수리 완료 시까지 전력 생산 및 공급 능력이 낮아질 것임을 알렸다.

비상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일부 산업지구와 타운십 지역에서 예고 없는 일시적인 정전이 발생할 수 있고, 이러한 정전 사태가 반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되었다. 

양곤 전력공사에서는 필수 시설 및 중요 지역에 대해서는 전력 공급 중단이 없도록 우선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문제로 인해, 미얀마 수도권을 포함한 양곤 타운십 일대의 전력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관계 당국은 최대한 빠른 복구와 안정적 전력 공급을 위해 보수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POSCO강판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