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4년 12월 15일 중국 쿤밍에서 미얀마 소수민족무장단체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와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평화회담이 진행되었다.

국가관리위원회 측에서는 미얀마 국방부 특수작전1부 장군 Ko Ko Oo, MNDAA 측에서는 수장 Peng Daxun의 아들 Peng Kun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지난 11월 Peng Daxun이 중국에서 가택 연금 중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중국 정부에서는 치료를 위해 중국에 머무르고 있다고 일축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 지난 8월 MNDAA가 점령한 동북부사령부가 있었던 샨주북부 라시오 타운십을 국가관리위원회에 돌려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Three Brotherhood Alliance 멤버인 Arakan Army, TNLA는 참석하지 않았다.

Arakan Army는 현재 계속해서 공격을 하고 있어 불참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지만, TNLA는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와 평화적 대화 제안을 한 바 있다.

VOA Burmese 보도에 따르면, 지난 12월 8일 중국 쿤밍에서 TNLA 대표단들도 중국 관료들과 회동이 있었다고 한다.

Arakan Army도 United Wa State Army와 Kachin Independence Army와 회동했다고 덧붙였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논의했는지는 밝히진 않았다. 

지난 12월 15일 제50주년 라카인주의날 행사에 기념 메시지를 전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Three Brotherhood Alliance가 다당제 민주주의 시스템을 통한 연방정부 건설보다는 자치 독립을 우선시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분리주의를 지지하고 있다고 비난을 하며 정치적인 대화만이 유일한 방법이며, 무장 투쟁의 길을 버리도록 자신있게 촉구한 바 있다.

VIAAD Shofar
이전기사양곤 아편굴 강제 징집
다음기사2024년 12월 1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