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주의보
폭염주의보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최근 미얀마는 폭염으로 인해 Eldorado Weather에서 발표하는 전세계 더운 도시 15위에 연일 미얀마 일부 타운십들이 계속해서 들어가고 있고 1, 2위를 기록하기도 하고 있다.

특히, 막웨 Chauk 타운십은 48도까지 기록하면서 미얀마 가장 더운 타운십으로 계속 기록되고 있으며 미얀마 전역에서도 연일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2024년 4월 27일 오전에는 양곤 흘라잉따야 타운십에서는 자전거를 타고 가던 남성이 쓰러졌으며 4월 28일 저녁에는 만달레이에서 열사병으로 주민 2명이 입원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만달레이 사회복지센터 관계자는 열사병으로 인한 사망자가 평균 대비 급증하였다고 설명하였으며 Agence France Press 보도에 따르면, 최근 폭염으로 인해 상수 및 지하수 공급량이 줄어들고 노인, 어린이, 저소득층 등의 취약 계층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고 한다.

폭염으로 인해 오토바이를 타고 가거나 차량 운전을 하고 가다가 숨지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장례 업체와 미얀마 보건당국의 집계를 종합한 Radio Free Asia 보도에 따르면, 2024년 4월에만 미얀마에서 폭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최소 1,473명으로 만달레이에서만 약 900명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한다.

양곤지역에서 무료 장례협회는 지난 3월 340건에서 441건으로 급증하였다고 한다.

하나엔지니어링
프로텍스
두라로지스틱스POSCO강판
VIAAD Shofar
출처Radio Free Asia
이전기사2024년 5월 3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2024년 5월 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