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미얀마 소수민족무장단체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는 샨주 북부 Laukkai타운십과 Muse 타운십에 있는 Chin Shwe Haw 국경무역게이트와 Kyin San Kyawt 국경무역게이트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2개 국경무역게이트는 1027작전에 의해 MNDAA가 점령을 하고 중국-미얀마 국경무역이 막히기 시작했다.

무역 업체의 말에 의하면, 국경무역게이트가 재개되긴 했으나 MNDAA 대원들이 도로를 폐쇄하고 교량이 파손되어 화물 트럭이 중국에서 아직 들어오진 못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이에 샨주 Tachileik 타운십에 있는 Wang Pong 교차로와 꺼친주 Waingmaw 타운십에 있는 Kan Pike Tee 교차로를 통해 국경무역 운송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MNDAA측에서도 현재 사람만 통행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하였다.

지난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 중국 정부는 쿤밍에서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와 Three Brotherhood Alliance간의 4차 비공개 회담을 진행을 했으며 3월 11일부터 MNDAA가 국경무역 게이트를 재개 했다고 한다.

일부에서는 제35주년 MNDAA 기념일을 맞이하면서 국경무역게이트를 재개했다는 말도 있다.

수랏간POSCO강판MK-Network
VIAAD Shofar
출처BBC Burmese
이전기사미얀마 소수민족무장단체, 샨주 세금 10배 인상으로 주민 어려움 호소
다음기사2024년 3월 13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