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11월 중순, 라카인주 교전이 시작된 이후 라카인주 기업의 약 10%만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한다.

Sittwe 타운십 업체의 말에 의하면, 국가관리위원회는 라카인주와 다른 지역 통행 금지 명령을 함에 따라 농축수산업, 봉제산업, 중소 제조업체, 대부분의 도소매업체들도 휴업을 하였으며 일부 주방용품과 농산물에 관련된 업체들만 여전히 운영을 하면서 약 10%정도밖에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한다.

Kyaukphyu 타운십 주민의 말에 의하면, 라카인주 교전이 격화 됨에 따라, 일부 타운십은 벼수확도 할 수 없고 축산업 농장 주들은 다른 지역에서 가지고 와야 하는 동물 사료를 구할 수 없어 휴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며 수산업체들도 도매업체에 넘길수가 없다고 전했다.

라카인주에는 84,000 에이커 양식장과 약 120만 에이커 농지가 있으며 그외 가금류, 양돈, 수산업 등이 활성화 되어 있다.

수산물의 경우, 생선, 새우, 게와 같은 제품들이 아시아 국가로 수출되고 쌀, 콩과 같은 농산물은 국경무역을 통해 방글라데시로 수출이 되고 있으나 Arakan Army 측에서는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전까진 교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라카인주 사업체들의 어려움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Development Media Group
이전기사몬주 염전 업체들, 휴업 
다음기사N0.1 딸린국영정유소 재개 촉구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