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미얀마 국경에서 실시한 중국군 군사훈련
중국-미얀마 국경에서 실시한 중국군 군사훈련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최근 Brotherhood Alliance의 1027 작전이 펼쳐지면서 중국-미얀마 국경인근에서 교전이 계속 되는 가운데, 중국은 2023년 11월 25일 중국 운남성에서 중국 국방부 군인들의 빠른 기동능력 향상을 위해 실탄 사격 훈련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윈난성 정부는 지난 금요일부터 미얀마 Mong Ko, Pang Hseng, Chin Shwe Haw 국경 건너편에 있는 중국 영토에서 군사 훈련을 실시하였다고 한다.

중국 국영 방송사 China Global Television Network는 중화기 발포 군사 훈련 영상을 공개하였다.

또한 익명의 논평을 통해 중국 국경 안전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고 밝히고 이번 훈련은 중국-미얀마 국경에서 발생하는 교전 당사자들에 대한 경고라고 언급하기도 하였다.

논평에는 그동안 중국 정부의 신중한 입장 표명과는 달리 불특정 소수민족무장단체들이 중국인 온라인 사기단을 단속하는 대가로 중국 지원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며 중국 카드를 남용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교전으로 인해 중국-미얀마 국경을 통해 많은 난민들이 넘어오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며 중국 정부는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실제로 지난 11월 26일 Laukkai 타운십 NO.127 국경 초소 인근에 있는 실향민 캠프에서 중국 국경수비대는 미얀마 영토로 최루탄을 발사하기도 하였다.

Nord VPN
프로텍스
CUBE두라로지스틱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중앙은행, 고객 예금 손실 전액 보장한다고…
다음기사2023년 11월 29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