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an Lwin Aung
Nyan Lwin Aung

[애드쇼파르] 2023년 10월 2일 양곤 17번가와 Anawrahta Street 모퉁이에 있던 군 무기 조달에 연루되어 있던 MR. Nyan Lwin Aung이 저항세력에 의해 피격 사망하였다.

양곤 저항 세력 Urban Owls는 길거리 식당에서 볶음밥을 시켜먹고 있던 그에게 머리에 총을 쏘아 암살하였다고 밝혔으나 양곤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담당한 의사의 말에 의하면 응급실로 왔을 때 위독한 상태였다고 한다.

저항세력에서는 이번 암살은 그가 국방부와 연루된 것에 대한 철저한 조사 확인이후에 진행이 되었으며 앞으로 군 조력자들에게 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yan Lwin Aung의 혐의를 보면, 국가관리위원회 내무부에 안면 인식 카메라와 국방부에 불특정 장비를 수입 납품하고 2022년에는 민아웅흘라잉 위원장과 함께 러시아를 방문하였고, Mikel Van De Jong이라는 가명으로 페이스북에서 친군 관련 댓글을 올렸다고 주장하였지만 그에 대한 증거를 제대로 제시하진 않았다.

이 저항세력은 2021년 군 합작 통신사 Mytel CFO, 양곤공항 보안책임자, 군 자금세탁 자문을 한 변호사도 암살하였다고 한다.

피격 사망한 Nyan Lwin Aung이 소유한 회사를 보면, 태국, 중국, 러시아, 아랍에미리트에 지사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North Gate Engineering and Technology라는 회사가 있으나 알려진 정보가 정확하지 않다.

본사 웹사이트를 확인하면 2014년 설립하여 양곤, 방콕, 싱가포르에서 건설, 엔지니어링, 인프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되어 있으나 DICA 정보를 보면 2018년으로 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자금세탁에 활용하기 위한 Well and Fair Travel Agency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OW
이전기사Yoma은행, 영세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론칭
다음기사미얀마 해외이주노동자 본국 송금시 환율 우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