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Myanmar Noble University MoU체결
전주대학교-Myanmar Noble University MoU체결

[애드쇼파르] 2023년 8월 1일 양곤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에서 한국 전주대학교는 미얀마 현지 대학교 Myanmar Noble University와 MOU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행사는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 한국-아세안친선협회 (KAFA) 백성기 총장, 단원배 한국-미얀마 총영사, Myanmar Noble University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하였다.

먼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참석한 주요 인사들의 인사말이 있었다.

단원배 총영사는 이번 전주대학교와 MNU의 MoU 체결을 축하하며 그동안 백성기 총장과 함께 미얀마 대학교 설립을 위한 노력의 결과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전주대학교 박진배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한 학술 교류, 공동 교육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다.

앞으로 양 대학교의 협력으로 국가와 세계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인재 양성을 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든 것으로 평가하였다.

KAFA 백성기 총장은 2023년 2월 MNU를 방문하면서 10여년의 짧은 역사를 가진 대학교 이지만 학교 관계자들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배움에 목말라하는 미얀마 학생들에게 실용적이면서 질 높은 학생 중심의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 고등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미얀마 학생들에도 알릴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첫번째 결과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KAFA는 양 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발전과 함께 미얀마의 미래 세대의 보다 평준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얀마 전통 무용 공연과 미얀마 K-Pop 커버댄스 그룹으로 유명한 Project-K의 멤버였던 윌리암과 학교 학생들이 공동으로 공연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3년 8월 2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미얀마 보험사 2023년 현황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