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미얀마 양곤 뚠떼이에 있는 어린이 유치원에 미얀마 컨테이너 하우징 프로젝트, “House of Imagination”를 통해 한국에서 온 학생들이 컨테이너 건물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볼드스쿨 (교장 황동호)에서 활동하는 학생 9명이 한국에서 오고, 미얀마 한인업체 CUBE에서 현지 행사 운영을 맡아 진행이 되었다.
미얀마에 도착한 학생들은 뚠떼이 타운십에 있는 유치원을 방문하여 현지 답사를 하고 공사중인 컨테이너 건물 내외부 페인트 작업과 현장 작업 보조를 하고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미얀마 IT 정보통신 특성화 학교인 UIT를 방문하고 딴린 타운십에 위치한 여학생 보육원을 방문하여 현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함께 하는 시간을 보냈다.
그외에도 코트라 양곤무역관을 방문하여 미얀마 경제 현황과 장애인 보조기구 수출입 현황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미얀마시각장애인연맹(Myanmar National Association of the Blind) 방문하여 기부를 하고 CUBE 사무실을 방문하여 미얀마 사업 현황에 대해 간접 체험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BOLD School은 대담한 아이디어가 풍요로운 미래를 만든다는 철학으로 운영되는 한국에 있는 대안학교로 학생들이 목표를 세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몽골지역과 올해는 미얀마 지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CUBE는 미얀마에서 공간 디자인과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미얀마 현지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SR 활동을 하며 이번 프로그램도 볼드스쿨과 함께 성공리에 진행을 하면서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구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