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5월 30일 미얀마 상공회의소에서 미얀마 한인 봉제협회 KOGAM은 미얀마 봉제협회에 사이클론 수재민 구호성금 전달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구호성금 기금 모금은 5개국 재미얀마 봉제협회에서 협회별로 기금 모금을 하고 미얀마 봉제협회에서 성금을 전달 받은 후 미얀마 상공회의소로 전달을 하였다.
이날 KOGAM은 현금 4900만 짯과 14,312,000 짯 상당의 의류, 담요 등, 총 63,312,000짯을 기부하였다.
5개국 봉제협회의 성금 전달식 이후 미얀마 상공회의소 사이클론 수재민 구호 성금 모금 사무실을 방문하여 전체 모금액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얀마 상공회의소 부회장 겸 사이클론 수재민 구호 성금 위원회 위원장 DR. Win Si Thu는 각 협회별로 모금된 기금은 양곤주정부로 전달하여 라카인주와 친주 수해지역에 물품이 전달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다.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김성환 회장은 미얀마 한인봉제협회 회원사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멀리 떨어진 수해지역 미얀마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려운 여건속에서 성금 모금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회원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했다.
미얀마 한인봉제협회는 매년 우기 기간마다 수재민 구호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그동안 미얀마 적십자 또는 정부 기관을 통한 기부를 해오다가 코로나 이후 자연 재해로 인해 발생한 큰 피해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협회사 모두 적극적인 동참을 하고 있다.